아트뮤제, TV조선 <결혼작사이혼작곡> 미술작품협찬(미술품협찬)

TV조선 드라마 <결혼작사이혼작곡> 

편성 : TV조선 2021년 1월 23일 ~ 2021년 3월 14일

기획 의도
잘 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

아트뮤제 미술품 참여작가 : 이주영, 문성원, 유인수, 박윤성, 박병윤, 박용, 태영호 외 

등장 인물
판사현·부혜령 가족
성훈 : 판사현(32세) 역 - 시그널 컨트리클럽 둘째 아들이자 혜령의 남편
결혼 삼년차 딩크족 변호사로 혜령의 유명세가 아닌, 드럼 치는 모습에 반해 연애와 결혼을 성공했다. 그러던 어느 날 혜령과 정반대의 성격인 송원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이가령 : 부혜령(33세) 역 - 아름답고 똑 부러진 성격의 아나운서 출신
라디오 DJ이자 판사현의 아내로 남편 사현과 2세 계획 없이 '워라벨 라이프'로 살자고 약속하고 결혼했다. 하지만 돌아선 사현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 임신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김응수 : 판문호(63세) 역 - 판사현의 아버지이자 시그널 컨트리클럽 회장
충청도 출신의 가부장적인 인물로 불같은 성격을 가진 인물, 아버지의 유산으로 받은 땅에 신도시가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땅부자가 됐다. 아닌 척 하지만 아들 '사현'이 언제쯤이면 떡두꺼비 같은 손자를 안겨줄지 학수고대하고 있다.
이종남 : 소예정(59세) 역 - 판사현의 친모
순정적인 아내이자 한평생 살림만 해온 전업주부, 아들 사현의 이혼 선언을 해결하기 위해 갖은 애를 쓴다.

신유신·사피영 가족
이태곤 : 신유신(44세) 역 - 사피영의 남편이자 신병원 신경정신과 원장
'백번 다시 태어나도 피영과 결혼하겠다'는 말을 일초의 머뭇거림 없이 하는 사랑꾼이다.
박주미 : 사피영(40세) 역 - 신유신의 아내이자 라디오 방송의 메인 PD
누구보다 완벽한 가정을 꿈꾸며 일도, 집안일도, 양욱도, 남편에게도 항시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김보연 : 김동미(58세) 역 - 신유신의 새어머니이자 판문호의 첫사랑
병원장 신기림이 아내와 사별하자 처녀의 몸으로 신기림에게 시집와 아이도 없이 새 아들인 유신을 돌보며 평화로운 가정을 이끌었다. 뒷모습만 보면 30대처럼 보이는 뛰어난 자기관리와 생기발랄함을 지녔다. 기림이 사망하고 난뒤 유신네와의 왕래가 잦아진다.
노주현 : 신기림(77세) 역 - 신유신의 아버지이자 신병원 명예 원장
젊었을 적 아내를 일찍 떠나보내고 19살 어린, 깍듯한 간호사였던 김동미와 재혼했다. 영화를 보던 중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이효춘 : 모서향(64세) 역 - 사피영의 친모
부잣집 딸 출신이지만 딸 피영의 눈치를 보며 필리핀에서 거주해왔다. 한국에 돌아온 현재 시한부 인생을 살다가 병원에서 사망.
박서경 : 신지아(12세) 역 - 신유신과 사피영의 딸
박우람과 절친 사이로 은근히 할 말은 다 하지만, 나이에 비해 생각이 깊은 사랑스러운 인물.

박해륜·이시은 가족
전노민 : 박해륜(50세) 역 - 선진대학교 연극영화과 학과장이자 이시은의 남편
고 3때 만나 결혼까지 한 아내 시은의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으로 어엿한 교수까지 되었다. 가빈을 만나 사랑에 빠진 해륜은 시은과 이혼을 결심한다.
전수경 : 이시은(50세) 역 - 라디오 방송의 메인 작가이자 박해륜의 부인
일과 살림에 치여 꾸미기도 힘들다. 30년 동안 오로지 남편과 자식만을 챙기며 악착같이 살아왔지만 남편의 외도로 이혼을 하게 된다.
전혜원 : 박향기(20세) 역 - 박해륜과 이시은의 맏딸
연극영화과에 진학했지만 적성이 맞지 않아 재수를 준비 중이다. 평소 동생 '우람'을 잘 챙기고 활발한 성격.
임한빈 : 박우람(12세) 역 - 박해륜과 이시은의 늦둥이 아들
신지아와 친구사이로 마음이 여리고 순수한 편, 엄마아빠 이혼소식에 큰 충격을 받는다.

세여자
이민영 : 송원(42세) 역 - 중국어 번역가
한번 결혼 경험이 있는 이혼녀, 사현의 부부관계를 카운슬링 해주다 사랑에 빠진다.
송지인 : 아미(28세) 역 - 패션 모델겸 배우
유신의 애인. 웅의 친딸.
임혜영 : 남가빈(40세) 역 - 뮤지컬 배우
해륜의 애인 곧 아내

그외 인물
문성호 : 서반(50세) 역 - '부혜령의 사랑과 음악과 추억'라디오 방송국 엔지니어
항상 무미건조한 말투와 표정을 짓는 탓에 피영, 시은, 혜령은 서반의 실체를 궁금해 한다. 준수한 외모와 틈이 없는 성격, 일할 때와는 다르게 럭셔리한 생활을 하는 베일에 싸인 부장님.
윤서현 : 조웅(50세) 역 - 조은한의원 원장
박해륜의 쌍둥이 형인 해강과 같은 대학교 동기였고, 사현의 고향 옆집 친한 형이었으며 유신과는 같은 승마 회원이었다. 지수희를 통해 본인에게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큰 충격을 받는다.
윤해영 : 지수희 (49세) 역 - 아미의 어머니
조웅이 과거 교제하던 여자, 조웅의 딸인 아미를 낳았다.
신수호 : 윤변 역 - 로펌 변호사, 판사현의 동료
배유리 : 최준재 역 - 판문호 집 전무(집사)
부배 : 서동마 역 - 서반의 이복동생 (12회 ~ )
이숙 : 모서리 역 - 모서향의 동생이자 피영의 이모
전여진 : 원장 역 - CSB 라디오 방송 '부혜령의 사랑과 추억과 음악' 게스트로 출연한 정신과 의사 (7회)
미상 : 부혜령의 직원 역
오혜정 : 의사 역 (시즌 2)
박현정 : 박창희 역 - 송원의 선배 (시즌 2)

특별 출연
신주아 : 이수정(42세) 역 - 박재훈 대표의 아내 (1회)
오승아 : 이연희 역 - CSB 라디오 방송 '부혜령의 사랑과 추억과 음악' 서브 작가, 박재훈의 내연녀 (1회)
윤우리 : CSB 방송국 앵커 역 - 사피영의 후배 (1회)
에이프릴 세컨드 : 에이프릴 세컨드 역 - CSB 라디오 방송 '부혜령의 사랑과 추억과 음악' 초대가 (1회)
현석 : 판문호의 친구(63세) 역 (3회)
양치승 : 강준 역 - 판사현과 송원이 다니는 '리버피트니스' 헬스 코치 (9회 ~ 12회)
박준면 : 오들희 역 - 강아지 유치원 교사 (13회)
홍지민 : 오진아 역 - 박해륜의 후배, 뮤지컬 배우 (14회 ~ 15회)
안진용 : 노필재 역 - 박해륜과 친분이 있는 태성일보 기자 (14회)

*드라마정보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출연작품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