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제 전시] 이경재 작가 초대전 – 사랑스러운 석조상

이경재 작가 초대展
사랑스러운 석조상
-----------------------------------------------------------------------------

전시제목 : 이경재 작가 초대전 – 사랑스러운 석조상
전시작가 : 이경재
전시의도 : 아트뮤제 일산점 1F 갤러리가 개관 전시
전시장소 : 아트뮤제갤러리(롯데백화점 일산점 1F)(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83)
전시기간 : 2021.09.30 ~ 10.20
전시문의 : 02-543-6151, 031-909-3187


이경재 작가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주목하는 작가이다. 사랑스럽고 편안한 작품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들의 정감어린 모습을 고졸하면서도 정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조각의 도시 이태리 까라라 출신의 조각가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적인 절제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작가의 인체표현은 구상적이며, 사실적인 면은 축약하여 추상화하였지만 따뜻한 절제미를 보여준다.
작가의 작품세계를 살펴보면, 인체표현이 다양한 미술사적 흐름과 상관없이, 그리고 동시대의 경향에 휩쓸리지 않고 오래전부터 일관되게 자신만의 고유한 운율과 질서 속에서 인체를 변형시키고 있다. 대리석이라는 고상한 재료를 조각하여 하나의 볼륨, 부동적인 정면성, 무게감, 대칭의 형태로 원형적이고 시간을 초월한 방식으로 인체를 표현하는 역설적 방법으로 현대성을 드러낸다. 이러한 방식은 동서양의 고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더불어 가장 한국적인 배경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동양의 불상이나 서양의 종교적 의미가 깃든 원시적인 석상들에서 나타나는 단순성 정면성, 부동성, 단순한 실루엣 등이 작품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작가의 작품에서 보이는 단순한 비례, 부드러운 기하학적 형태의 몇 개의 덩어리가 유기적으로 구성된 신체의 구조 ,그 속에 절제된 볼륨으로 함축되어있는 신체의 골격, 우연성이 배제된 부드러운 윤곽, 부분의 대담한 생략, 구 형태로 단순화한 얼굴, 전반적으로 미묘한 질감의 표면 등 이 모든 표현 방식은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전체적으로 평화롭고도 따뜻한 정신세계로 이끄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경재 작가 주요연혁
이태리 CARRARA 국립미술아카데미아 조각과 졸업
개인전 22회(서울,이태리)
국제조각심포지움 4회(이태리.이천)
국제아트페어(서울,이탈리아,스위스,홍콩,싱가폴,발리 등) 
그룹전 및 단체전 200여회(이태리,서울)
상명대특임교수




참여작가
이경재
전시장소
아트뮤제갤러리(롯데백화점 일산점 1F)
전시기간
2021.09.30 ~ 2021.10.20
관람시간
[평일] 백화점 오픈시간과 동일 / [주말] 백화점 오픈시간과 동일
전시주최/주관
관람요금
무료
목록으로
TOP
oNline Web Fo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