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반니 피오레토 초대전 - The magician of body

“The magician of body” 

  

이탈리아 나폴리 출생 / 나폴리 국립 미술아카데미 무대미술과 졸업. )한국과 이탈리아를 오가며 작업활동을 해온 아티스트 죠반니 피오레토(Giovanni Fioretto)가 2022년 8월 19일~9월 4일 아트뮤제에서 그의 새로운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전시장소: 아트뮤제 대치전시장 

(강남구 대치동 909-3 진영빌딩 아트뮤제 갤러리)

전시기간: 2022.08.19 ~ 09.04

 

 르네상스시대의 조각가 베르니니에게서 영향을 받은 작가 죠반니 피오레토의 작업은 

내면의 환희, 기쁨, 고통을 인체와 표정으로 표현합니다. ​사회 속 미의 기준을 버리고 진정한 신체의 아름다움으로 내면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아티스트 죠반니 피오레토 (Giovanni Fioretto)가 권위있는 아트뮤제 갤러리 개인전을 기회로 서울을 다시 찾습니다. 

그는 이번 전시를 위해 다년간의 프로젝트 ‘HYPOSTASIS’와 연관된 14점의 수채화를 제작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해석의 열쇠는 ‘갈등 속에서 감각적인 오염을 통해 기관은 ‘신체’라는 지형학적 영토 안에서 경계선을 벗어나고, 신체 자체는 유기체이기를 멈추고 전위 (Ectopia)가 된다.’라는, 예술가 자신이 직접 만든 문구 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신작들 중에서 10점의 타이틀은 'BOUNDLESS BODY (경계선 없는 신체)'를 상징하는 모노그램 ‘BB’와 프로그레시브 넘버로, 그리고 다른 4점의 타이틀은 'BOUNDLESS FACES (경계선 없는 얼굴)'를 상징하는 모노그램 ’BF’와 프로그레시브 넘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수채화들은 ‘HYPOSTASIS’ 프로젝트의 일환인 장기적인 시리즈의 연속이긴 하지만, 이전 작품들과는 다른 매체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전 작품들은 사용된 색상으로 인해 강렬하고 생생하며 때로는 어두워 보이는 것에 반해, 이 새로운 작품들은 이와는 매우 상이한 형상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시각적 우아함, 수채화의 글레이즈가 주는 섬세함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특히 가짜 번데기가 자유낙하하면서 곡예 춤을 추는 신체들을 감싸며, 뚱뚱한 몸들조차 우아하게 보이는 BB (Boundless Body. 경계선 없는 신체) 시리즈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기쁨과 고통 사이의 경계가 존재하지 않는 ‘영혼의 영역’으로서의 육체. 고통과 쾌락을 구분할 수 없는 황홀경 속의 신체. 바로크 조각가 G.L. 베르리니의 작품 ‘산타 테레사의 황홀경’이 연상됩니다.  

 

4점의 BF 시리즈 (Boundless Faces. 경계선 없는 얼굴)에서는 해체되고 파악하기 어려운 얼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렬한 색상과 강조된 라인들은 약간 독일 표현주의자인 오토 딕스 (Otto Dix)가 그린 여성들의 얼굴을 연상시키면서, 그로테스크하고 거의 풍자적인 특성을 보여줍니다.

 

피오레토의 작업은 우리가 이미 다른 기회에서 보았듯이, 어떤 것을 이야기 또는 설명하려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각 언어를 통해 보는 이의 감각의 회복을 자극하고자 합니다. 

관객에게서 이성의 개입 없이 감성이 흐르도록 합니다.

 

잠시 동안만이라도 현대사회의 가차없는 광고로 인한 자기세뇌 프로세스 – 이 안에서 시각문법은 현실적이지 않은 필요를 유도하는 데에 능숙하게 이용되어, 불필요한 것을 필요하게 만듬 - 의 희생자인 현재의 이미지 세계가 강요하는 시각 모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수채화 외에도, 의학용어에서 따온 ‘TNM 모노그램’이라는 타이틀로 3점의 유화 작품이 관객을 만나는데, 이는 2020년 삼탄 아트마인에서 이미 전시되었던 것입니다. 

신체의 일부, 코, 입, 귀, 옆구리, 발이 다이내믹한 움직임 안에서 겹쳐져 엿보여, 보는 이의 시선이 하나에 제한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정신적인 방향을 따라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번 전시가 관객들의 올바른 호응을 얻고, 새로운 전시로 작가를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프란체스코 벨리코냐 (Francesco Velicogna) 교수  

 

 

 

전시중인 작가의 다채로운 작품세계 미리 만나보세요~~

 

 

 

 작가의 천부적인 예술적 재능을 단번에 엿볼 수 있는

TNM 모노그램 시리즈 작품들

 



 

 

BOUNDLESS BODY (경계선이 없는 신체) 시리즈 작품들

 


 

 

 

 

 BOUNDLESS FACES (경계선이 없는 얼굴) 시리즈 작품들

 


 

 

 

 

 

전시장에서 실제보면 더욱 그 예술성에 감동합니다

서울 강남에서 최초로 전시하는 작가의 작품 꼭 놓치지 마세요!!!

 

 

 

 

 



 



 

 

 

 

기쁨과 고통 사이의 경계가 존재하지 않는 ‘영혼의 영역’으로서 해체되고 파악하기 어려운 육체와 얼굴들은 말로 형용할 수 없지만,  시각언어로써만 포착과 표현이 가능한 감정적인 순간들을 시각화하는 시도입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시대의 조각가 베르니니에게서 영향을 받은 죠반니작가의 작업은 내면의 환희,기쁨,고통을 인체와 표정으로 표현합니다. 사회 속 미의 기준을 버리고 진정한 신체의 아름다움으로 내면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그의 작품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목할만한 예술가로서 관심받는 독특한 죠반니 피오레토의 작품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시장에서 뵈어요~~

 










 


참여작가
죠반니 피오레토(Giovanni Fioretto)
전시장소
아트뮤제 대치전시장
전시기간
2022.08.18 ~ 2022.09.04
관람시간
[평일] 오전10시~오후7시 / [주말] 오전10시30분~오후6시
전시주최/주관
아트뮤제 갤러리
관람요금
무료
목록으로
TOP
oNline Web Fonts